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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안드로이드 스튜디오] 캔버스로 폰트 설정프로그래밍/XML | JAVA 2024. 5. 13. 13:28
JAVA
package com.example.a09_29; import android.content.Context; import android.graphics.Canvas; import android.graphics.Color; import android.graphics.Paint; import android.graphics.Typeface; import android.os.Bundle; import android.view.View; 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;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 @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 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 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 // activity_main.xml에서 레이아웃을 설정합니다. MyView w = new MyView(this); // 현재 컨텍스트를 전달하여 MyView의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. setContentView(w); // MyView를 액티비티의 콘텐츠 뷰로 설정합니다. } // MainActivity 내부에 MyView를 내부 클래스로 정의합니다. class MyView extends View { public MyView(Context context) { super(context); setBackgroundColor(Color.YELLOW); // MyView의 배경색을 노란색으로 설정합니다. } @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(Canvas canvas) { super.onDraw(canvas); // 기본 그리기 동작을 수행하기 위해 상위 클래스 메서드를 호출합니다. Paint paint = new Paint(); // 그리기를 위한 새 Paint 객체를 생성합니다. paint.setAntiAlias(true); // 부드러운 가장자리를 위해 안티앨리어싱을 활성화합니다. paint.setTextSize(100); // 텍스트 크기를 100픽셀로 설정합니다. Typeface t; // 글꼴을 커스터마이징하기 위한 Typeface 변수를 선언합니다. t = Typeface.DEFAULT; // 기본 글꼴로 설정합니다. paint.setTypeface(t); // Paint 객체에 기본 글꼴을 적용합니다. canvas.drawText("DEFAULT 폰트", 10, 200, paint); // (10, 200) 좌표에 텍스트를 그립니다. t = Typeface.create(Typeface.SERIF, Typeface.ITALIC); // 세리프 글꼴을 이탤릭체로 생성합니다. paint.setTypeface(t); // Paint 객체에 이탤릭체 세리프 글꼴을 적용합니다. canvas.drawText("SERIF 폰트", 10, 300, paint); // (10, 300) 좌표에 텍스트를 그립니다. t = Typeface.create(Typeface.SANS_SERIF, Typeface.BOLD_ITALIC); // 산세리프 글꼴을 볼드 이탤릭체로 생성합니다. paint.setTypeface(t); // Paint 객체에 볼드 이탤릭체 산세리프 글꼴을 적용합니다. canvas.drawText("SANS_SERIF 폰트", 10, 400, paint); // (10, 400) 좌표에 텍스트를 그립니다. }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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